2019년 4월 8일 월요일

한국수학인증시험(KMC) 출제범위


시험범위

  • ■ 출제범위
  • 해당 학년 5월 초까지의 범위 (※ 이전 학년까지의 모든 범위 포함)
  • 학 년 시 험 범 위[2019년(제 39회)]
    초등 3 [2015 개정 교육과정]
    [3-1] 3. 나눗셈 까지
    초등 4 [2015 개정 교육과정]
    [4-1] 3. 곱셈과 나눗셈 까지
    초등 5 [2015 개정 교육과정]
    [5-1] 3. 규칙과 대응 까지
    초등 6 [2015 개정 교육과정]
    [6-1] 3. 소수의 나눗셈 까지
    중등 1 [2015 개정 교육과정]
    Ⅱ. 문자와 식 1.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의 문자의 사용 까지
    중등 2 [2015 개정 교육과정]
    Ⅱ. 부등식과 방정식 1. 일차부등식의 일차부등식의 풀이 까지
    중등 3 Ⅲ. 이차방정식 1. 이차방정식의 풀이 까지
    고등 1 [2015 개정 교육과정]
    [수학] Ⅱ. 방정식과 부등식 까지
    고등 2 [2015 개정 교육과정]
    [수학] 전 범위
    [수학Ⅰ] Ⅱ. 삼각함수 1. 삼각함수 까지
    고등 3(문과) [수학Ⅰ], [수학Ⅱ] 전 범위
    [미적분Ⅰ] Ⅲ. 다항함수의 미분법 까지
    [확률과 통계] Ⅱ. 확률 까지
    고등 3(이과) [수학Ⅰ], [수학Ⅱ], [미적분Ⅰ], [미적분Ⅱ] 전 범위
    [확률과 통계] Ⅱ. 확률 까지
    [기하와 벡터] Ⅱ. 평면벡터 까지
  • ■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 [초등 3~6학년, 중등 1~2학년, 고등 1~2학년]
  • ■ 2009 개정 교육과정 적용 [중등 3학년, 고등 3학년]

출제문항수 : 전 학년 30문항(단답형 주관식)

출제방침

  • 한국수학인증시험(KMC) 평가항목은 계산능력, 이해능력, 적용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산능력: 깊은 사고력보다는 이미 기억하고있는 여러 가지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이해능력: 문제에서 언급한 사실들을 수학적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특히 응용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 적용능력: 근본적으로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해능력보다 차원이 더 높은 수학적 능력으로서 수학적 사실들을 실제 생활이나 문제 상황에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 문제해결능력: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답을 도출 할 뿐 아니라 그 결과의 적합성, 유용성등까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


AMC 8/10/12 미국수학경시대회 
SCAT SSAT PSAT GED SATmath ACT
 
    국제학교영어원서 강의    수학과학올림피아드
    
  KMO 수학과학경시대회 성대 KMC
 

   교육청영재원 교대영재원 경대영재원 준비반 모집
  


  상담 환영합니다 
053-765-8233   010-3549-520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