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범위
- ■ 출제범위
- 해당
학년 5월 초까지의 범위 (※ 이전 학년까지의 모든 범위 포함)
-
학 년 시 험 범 위[2019년(제 39회)] 초등 3 [2015 개정 교육과정]
[3-1] 3. 나눗셈 까지초등 4 [2015 개정 교육과정]
[4-1] 3. 곱셈과 나눗셈 까지초등 5 [2015 개정 교육과정]
[5-1] 3. 규칙과 대응 까지초등 6 [2015 개정 교육과정]
[6-1] 3. 소수의 나눗셈 까지중등 1 [2015 개정 교육과정]
Ⅱ. 문자와 식 1.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의 문자의 사용 까지중등 2 [2015 개정 교육과정]
Ⅱ. 부등식과 방정식 1. 일차부등식의 일차부등식의 풀이 까지중등 3 Ⅲ. 이차방정식 1. 이차방정식의 풀이 까지 고등 1 [2015 개정 교육과정]
[수학] Ⅱ. 방정식과 부등식 까지고등 2 [2015 개정 교육과정]
[수학] 전 범위
[수학Ⅰ] Ⅱ. 삼각함수 1. 삼각함수 까지고등 3(문과) [수학Ⅰ], [수학Ⅱ] 전 범위
[미적분Ⅰ] Ⅲ. 다항함수의 미분법 까지
[확률과 통계] Ⅱ. 확률 까지고등 3(이과) [수학Ⅰ], [수학Ⅱ], [미적분Ⅰ], [미적분Ⅱ] 전 범위
[확률과 통계] Ⅱ. 확률 까지
[기하와 벡터] Ⅱ. 평면벡터 까지 - ■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 [초등 3~6학년, 중등 1~2학년, 고등 1~2학년]
- ■ 2009 개정 교육과정 적용 [중등 3학년, 고등 3학년]
출제문항수 : 전 학년 30문항(단답형 주관식)
출제방침
- 한국수학인증시험(KMC) 평가항목은 계산능력, 이해능력, 적용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산능력: 깊은 사고력보다는 이미 기억하고있는 여러 가지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이해능력: 문제에서 언급한 사실들을 수학적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특히 응용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 적용능력: 근본적으로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해능력보다 차원이 더 높은 수학적 능력으로서 수학적 사실들을 실제 생활이나 문제 상황에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 문제해결능력: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답을 도출 할 뿐 아니라 그 결과의 적합성, 유용성등까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
AMC 8/10/12 미국수학경시대회
SCAT SSAT PSAT GED SATmath ACT
SCAT SSAT PSAT GED SATmath ACT
국제학교영어원서 강의
수학과학올림피아드
KMO 수학과학경시대회 성대
KMC
교육청영재원 교대영재원 경대영재원 준비반 모집
교육청영재원 교대영재원 경대영재원 준비반 모집
상담
환영합니다
053-765-8233 010-3549-5206
053-765-8233 010-3549-520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