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18일 월요일

한국수학인증시험(KMC) 시험범위

시험범위

  • 출제범위 : 이전 학년 전 과정~해당 학년 4월말 범위
    (※ 해당학년의 이전 학년까지에 대한 모든 범위를 포함)
  • 학 년시 험 범 위
    초등 3[3-1] 3.평면도형까지
    초등 4[4-1] 3.각도까지
    초등 5[5-1] 3.분수의 덧셈과 뺄셈까지
    초등 6[6-1] 3.각기둥과 각뿔까지
    중등 1중 1학년(2009년 개정 교육과정)
    [Ⅰ.소인수분해]        1.소인수분해      2.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Ⅱ.정수와유리수]     1.정수와 유리수  2.정수와 유리수의 사칙계산
    [Ⅲ.문자와 식]          1.문자의 사용
    중등 2중 2학년
    [Ⅰ.유리수와 근삿값] 1.유리수와 소수  2.근삿값
    [Ⅱ.식의 계산]          1.단항식의 계산  2.다항식의 계산
    중등 3중 3학년
    [Ⅰ.수와 그 연산]      1.제곱근과 실수  2.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Ⅱ.문자와 식]          1.인수분해         2.이차방정식
    고등 1고등학교 1학년
    [Ⅰ.집합과 명제]       1.집합               2.명제
    [Ⅱ.실수와 복소수]    1.실수               2.복소수
    [Ⅲ.식의 계산]          1.다항식
    고등 2고등 1학년 전과정, 수학Ⅰ[행렬과 그래프,지수함수]
    고등 3(문과)수학Ⅰ전체
    고등 3(이과)수학Ⅰ,수학Ⅱ 전체

출제방침

  • 한국수학인증시험(KMC) 평가항목은 계산능력, 이해능력, 적용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산능력: 깊은 사고력보다는 이미 기억하고있는 여러 가지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이해능력: 문제에서 언급한 사실들을 수학적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특히 응용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 적용능력: 근본적으로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해능력보다 차원이 더 높은 수학적 능력으로서 수학적 사실들을 실제 생활이나 문제 상황에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 문제해결능력: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답을 도출 할 뿐 아니라 그 결과의 적합성, 유용성등까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
American Mathematics Competitions( 미국수학경시대회 )(AMC8/10/12) 대비 영어원서 강의, 수학과학경시대회 다수의 대상 금상(KMC한국수학경시대회,성대수학경시 대구1등, 과학영재올림피아드 2011 AMC8 perfect score 전국 1등 세계최연소 만점자 ) 지도 경험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녹원 학원  -- 교육상담 환영 합니다
(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Tel 053-765-8233 011-549-5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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