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범위
- 출제범위 : 이전 학년 전 과정~해당 학년 4월말 범위
(※ 해당학년의 이전 학년까지에 대한 모든 범위를 포함) 학 년 시 험 범 위 초등 3 [3-1] 3.평면도형까지 초등 4 [4-1] 3.각도까지 초등 5 [5-1] 3.분수의 덧셈과 뺄셈까지 초등 6 [6-1] 3.각기둥과 각뿔까지 중등 1 중 1학년(2009년 개정 교육과정)
[Ⅰ.소인수분해] 1.소인수분해 2.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Ⅱ.정수와유리수] 1.정수와 유리수 2.정수와 유리수의 사칙계산
[Ⅲ.문자와 식] 1.문자의 사용중등 2 중 2학년
[Ⅰ.유리수와 근삿값] 1.유리수와 소수 2.근삿값
[Ⅱ.식의 계산] 1.단항식의 계산 2.다항식의 계산중등 3 중 3학년
[Ⅰ.수와 그 연산] 1.제곱근과 실수 2.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Ⅱ.문자와 식] 1.인수분해 2.이차방정식고등 1 고등학교 1학년
[Ⅰ.집합과 명제] 1.집합 2.명제
[Ⅱ.실수와 복소수] 1.실수 2.복소수
[Ⅲ.식의 계산] 1.다항식고등 2 고등 1학년 전과정, 수학Ⅰ[행렬과 그래프,지수함수] 고등 3(문과) 수학Ⅰ전체 고등 3(이과) 수학Ⅰ,수학Ⅱ 전체
출제방침
- 한국수학인증시험(KMC) 평가항목은 계산능력, 이해능력, 적용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산능력: 깊은 사고력보다는 이미 기억하고있는 여러 가지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이해능력: 문제에서 언급한 사실들을 수학적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특히 응용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 적용능력: 근본적으로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해능력보다 차원이 더 높은 수학적 능력으로서 수학적 사실들을 실제 생활이나 문제 상황에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 문제해결능력: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답을 도출 할 뿐 아니라 그 결과의 적합성, 유용성등까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
American Mathematics Competitions( 미국수학경시대회 )(AMC8/10/12) 대비 영어원서 강의, 수학과학경시대회 다수의 대상 금상(KMC한국수학경시대회,성대수학경시 대구1등, 과학영재올림피아드 2011 AMC8 perfect score 전국 1등 세계최연소 만점자 ) 지도 경험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녹원 학원 -- 교육상담 환영 합니다
(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Tel 053-765-8233 011-549-5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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