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일 수요일

5일 실시 예정이던 SAT시험 전격 취소..시험문제 유출때문

오는 5일 실시될 예정이던 미국 대학입학자격시험 SAT 시험이 불과 3일을 앞두고 전격 취소됐다. 한국 학원에서 SAT 문제가 일부 유출됐기 때문이다.

SAT를 주관하는 미국의 비영리회사 칼리지보드(College Board)는 1일 한국에서 5월 시험을 보려던 응시생과 시험센터에 이메일을 보내 시험 취소 사실을 공지했다.

칼리지보드는 이메일에서 “한국에서 출제될 수 있는 SAT 시험 문제의 일부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했다"면서 "많은 시험 응시자들이 이미 시험 문제를 접했기 때문에 한국 시험을 취소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칼리지보드는 이어 "한국 시험을 위한 새 시험지를 준비할 수는 없었다"면서 "다른 나라와 향후 시험 계획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현재 시험지를 수정하는 것도 불가능했다"고 밝혔다.

SAT는 전 세계에서 같은 날 동시에 실시되며 한국시간에선 5일로 예정돼 있었다. SAT 시험 취소는 한국에서 시험이 실시된 이래 처음이다.

칼리지보드는 5월 SAT 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에게 응시료를 전액 환불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6월 1일로 예정된 다음 시험은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5월 응시생들은 7일(미국시각)까지 신청하면 6월 시험을 볼 수 있다"고 칼리지보드는 밝혔다.

한편 칼리지보드는 응시생들에게 “SAT 시험 문제를 유출한 학원(Hagwon)을 알고 있으면 전화와 이메일로 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2월 SAT 시험문제 유출 의혹이 있는 서울 강남의 어학원 6곳을 압수수색했다. 이 어학원들은 동남아 등에서 치러진 시험문제들을 빼돌려 한국 학생들에게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2007년 1월엔 일부 학생이 문제와 답을 미리 알고 시험을 본 것으로 확인돼 국내 응시생 900여 명의 성적이 모두 취소되기도 했다.

[조선닷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