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9일 일요일

KMC 한국수학인증시험문제출제/시험시간

시험범위


  • ■ 출제범위
    ※ 이전 학년까지의 모든 범위 포함

    전 학년 : 이전 학년 전 과정
  • 학 년 시 험 범 위
    초등 3 [2009 개정] 3-1 단계
    1. 덧셈과 뺄셈 ~ 2. 평면도형 까지
    초등 4 [2009 개정] 4-1 단계
    1. 큰 수 ~ 2. 곱셈과 나눗셈 까지
    초등 5 [2009 개정] 5-1 단계
    1. 약수와 배수 ~ 2. 직육면체 까지
    초등 6 [2009 개정] 6-1 단계
    1. 각기둥과 각뿔 ~ 2. 분수의 나눗셈 까지
    중등 1 [2009 개정] 중 1학년
    Ⅰ. 소인수분해 ~ Ⅲ. 문자와 식(1. 문자의 사용) 까지
    중등 2 [2009 개정] 중 2학년
    Ⅰ. 유리수와 순환소수 ~ Ⅲ. 연립일차방정식(1. 연립일차방정식) 까지
    중등 3 [2009 개정] 중 3학년
    Ⅰ. 실수 ~ Ⅲ. 이차방정식(1. 이차방정식의 풀이) 까지
    고등 1 [2009 개정] 고등학교 1학년 [수학 Ⅰ]
    Ⅰ. 다항식 ~ Ⅱ. 방정식과 부등식(3.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까지
    고등 2 [2009 개정] 미적분Ⅰ Ⅰ. 수열의 극한(2. 급수) 까지
    고등 3(문과) [2007 개정] 수학 Ⅰ 전체
    고등 3(이과) [2007 개정] 수학 Ⅰ, Ⅱ 전체
  • ■ 2007년 개정교육과정 적용 [고등 3학년]
  • ■ 2009년 개정교육과정 적용 [초등 1~6학년, 중등 1~3학년, 고등 1~2학년]





출제문항수 : 학년별 30문항(단답형 주관식)



출제방침



  • 한국수학인증시험(KMC) 평가항목은 계산능력, 이해능력, 적용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산능력: 깊은 사고력보다는 이미 기억하고있는 여러 가지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이해능력: 문제에서 언급한 사실들을 수학적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특히 응용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 적용능력: 근본적으로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해능력보다 차원이 더 높은 수학적 능력으로서 수학적 사실들을 실제 생활이나 문제 상황에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 문제해결능력: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답을 도출 할 뿐 아니라 그 결과의 적합성, 유용성등까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
AMC 8/10/12



SCAT SSAT PSAT SATmath ACT  
 

국제학교영어원서 강의 수학과학올림피아드 

 
수학과학경시대회 성대 KMC 상담 환영합니다 


 교육청영재원 교대영재원 경대영재원 준비반 모집
 

053-765-8233 011-549-520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