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7일 화요일

풍성해진 해외체험… 자녀의 견문을 넓혀주자

여름방학 해외캠프
NASA, CSI
역사, 아트&디자인
글로벌 리더십
스쿨링…

여름방학까지 두 달도 채 남지 않았다. 방학을 활용, 해외캠프로 자녀의 견문을 넓혀주고 싶다면 이제는 움직여야 할 때다. 자녀의 관심사와 캠프 참가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마련됐다. 알찬 커리큘럼은 물론 확실한 안전까지 보장하는 등 내실 있는 해외캠프 9곳을 소개한다.

美·英 명문 사립학교에서 공부|전통파 해외캠프

'미국·영국 서머캠프(①)' 참가자는 3·4주간 미국과 영국의 명문 사립학교 학생과 함께 공부하게 된다. 미국 캠프(3주)에서는 보스턴 지역 사립학교에 다니며 수업은 물론 연극·양궁 등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한다. 예일대·컬럼비아대 등 아이비리그를 탐방하고, 하버드대 재학생·MIT 강사에게 듣는 원데이 스페셜 강의도 마련됐다. 이원 미국 서머캠프 현지 컨설턴트는 "멘토로 나선 하버드대 재학생은 캠프 참가생이 묵게 될 맛있는유학 직영 기숙사 출신 학생"이라고 귀띔했다. 영국 프로그램(4주)에서는 유럽 각지에서 온 학생과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사립학교 생활을 경험한다. 3주 캠프 후 1주일은 유럽 스터디 투어에 나서게 된다. 영어 실력과 국제 감각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미래 과학 인재 모여라|과학파 해외캠프

공자영(부산 신곡초 6년)양은 지난해 ' 미 동부 소셜사이언스캠프(②)'에 참가했다. 이 캠프는 우주 과학 분야와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학생에게 △미 항공우주국(NASA) 우주센터 교육캠프(3일간) △UN본부·월스트리트·국회의사당·스미소니언박물관 견학 △하버드대·MIT 캠퍼스 탐방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양은 "캠프를 다녀온 뒤 미국 대학으로 진학하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며 "해외 명문대 진학에 유리한 민족사관고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양은 올해 ' 미 서부 CSI 과학수사대캠프(③)' 참가를 고려 중이다. 산호세주립대가 주최하는 'CSI 과학수사대캠프'는 영어 토론과 과학 실험 교육의 융합 과정으로 이뤄져 호기심 많은 공양에겐 제격이다. 캠프 이수 후에는 △애플, 구글, 페이스북, 인텔 등 세계적 IT기업 △스탠퍼드대, UC버클리, UCLA 등 미 서부 명문대를 탐방한다.

하버드대에서는 초·중학생 대상 ' 디지털미디어아카데미(DMA) 캠프(④)'가 진행된다. 하버드대 재학생과 함께 영화제작·로보틱스·3D게임디자인 등 세계 최고 테크놀로지 분야를 배울 수 있다. 하버드대, MIT, 컬럼비아대 등 아이비리그 투어와 뉴욕·워싱턴 투어(3박 4일)까지 포함됐다.

초강대국 중국을 알자|역사파 해외캠프

중국 산시성 시안(西安)은 아테네·로마·카이로와 함께 세계 4대 고도(古都)로 꼽힌다. 시안과 뤄양(洛陽)으로 떠나는 ' 중국 역사 여행(⑤)'에서는 실크로드 시작점, 진시황릉 병마용갱 등 원대한 중국사의 현장과 마주할 수 있다. 쇼핑 시간도 따로 없을 만큼 빡빡한 일정 속에서 캠프 참가생은 제대로 역사를 공부할 기회를 얻게 된다.

중국에서 한국사를 배울 기회도 마련됐다. ' 이만적 강사와 함께하는 中 고구려 유적지 탐방(⑥)'을 통해서다. 이 캠프는 공단기 한국사 이만적 대표강사가 직접 인솔·지도해 관광이 아닌 역사 공부가 가능하다.

감수성 풍부한 우리 아이에겐|낭만파 해외캠프미술과 문학에 관심 있는 감수성 풍부한 자녀에겐 ' 스페인·프랑스·이탈리아 3개국 유럽 디자인 아트 투어(⑦)'와 ' 고전과 만나는 영국문학기행(⑧)'이 마침맞다. 디자인 아트 투어 참가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프랑스 엑스 앙 프로방스·니스·칸 △이탈리아 밀라노·모데나·피렌체·로마를 방문해 빈센트 반 고흐(1853~1890) 등 세계적 예술가의 흔적을 되돌아본다.

'고전과 만나는 영국문학기행' 캠프에서는 △'지킬 박사와 하이드'의 배경이 된 에든버러 △시인 윌리엄 워즈워스(1770~1850)의 고향인 그래스미어 △셰익스피어(1564~1616)의 생가가 있는 스트랫퍼드 △제인 오스틴(1775~1817) 기념관이 있는 바스 등을 여행한다. 위 두 가지 프로그램과 ' 중국 역사 여행(⑤)'까지 '3대 세계사 교육 여행'을 총괄하는 김지훈 하나투어 과장은 "여행 내내 역사·미술·문학 전공 대학생이 멘토로 동행한다"며 "상식을 전수하고 연관 주제에 대해 토론도 벌일 이들 덕분에 이번 캠프는 특별할 것"이라 전했다.

해외 미술·디자인대 지망생에게는 ' 미국 미술·디자인대학 탐방&워크숍(⑨)'이라는 꿈의 기회가 찾아온다. 참가자는 PARSONS·SVA·쿠퍼유니언·브라운대 등 명문 미술·디자인대를 각 학교 입학처장과 함께 탐방하게 된다. 메트로폴리탄·뉴욕현대미술관(MO MA) 등 대표적 미술관을 탐방하고 구겐하임미술관에서 열리는 '피카소' 워크숍에도 참여할 수 있다.

조선일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