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30일 금요일

민사고 GLPS 글로벌리더십프로그램


GLPS 목표
목표

- 글로벌리더로서의 품성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 민족사관고 실제 체험을 통한 진로 및 진학목표 설정과 학습동기가 유발되도록 합니다.
- 영어표현능력을 향상하도록 합니다.
- 스스로 찾아 하는 학습 습관 체득하도록 합니다.

특징

- 대부분 교과목을 원어민 교사 중심의 영어 몰입 교육으로 진행합니다.
- 높은 교사, PA, TA 비율로 개별 학생에 대한 세심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 국제적인 리더십 함양을 위한 쓰고 말하기, 발표하기, 토론하기 중심의 교육과정을 진행합니다.
- 넓고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계절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스키, 골프 등)
- 3주간 민족사관고등학교의 명예학생으로 , 본교 졸업생 또는 재학생과 함께 생활하면서 미래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을 습득하게 합니다.
- 기숙사 생활을 통하여 철저한 생활관리 습관을 배양합니다.
- 자연친화적인 환경에서 생활함으로써 호연지기를 배양합니다.
각 프로그램별 특징 (학교의 사정으로 일부프로그램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1. Debate
- Negotiation, Mock Trial, Debate을 통해 영어 표현 능력을 기르도록 합니다.
- 영어 토론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는 훈련을 합니다.
- 캠프의 마지막 날에는 학부모님들을 초청하여 그 동안 배우고 연습한 영어토론을 시연합니다.
2. Speech Writing/Presentation
- Writing의 기본적인 지도를 받고, 특정 주제에 대한 Essay를 직접 작성하여 장차 지도자로서 활동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글쓰기 능력을 배양합니다.
- 특정 주제에 대하여 대중 앞에서 연설하고 presentation하는 연습을 합니다.
- 올바른 글쓰기, 발음, 억양 및 올바른 표현법에 대하여 공부합니다.
3. EOP(English-Only-Policy)
- 학교 안의 모든 공간에서는 영어를 사용해야 하며, 학생들의 영어상용을 돕기 위하여 특별히 본교 학생들로 구성된 PA가 활동합니다.
4. Tutoring
-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와 수업을 한 후, 본교 학생들로 구성된 전문 Teaching Assistant 들로부터 그날 배운 내용에 대하여 보충하고 심화하는 Tutoring을 받게 됩니다.
- 학생들은 캠프 기간 중 학습한 것에 대하여 완전히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완전학습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 본교 졸업생 또는 재학생들로부터 올바른 학습 방법과 태도를 개별적으로 지도 받게 됩니다.
5. Activities
Sports Program
건강한 신체를 기르고, 지도자에게 요구되는 강인한 인내력과 체력을 배양하기 위한 다양한 체육 활동을 합니다.
* 여름 캠프 : 골프, 검도, 국궁 등
* 겨울 캠프 : 스키, 검도, 태권도 등

Saturday Programs
학생들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특별활동(Specialized Leadership Training, Debate Contest, English Song Contest, Recreation & Dance Party, Speech/Presentation Contest 등)을 하면서 영어와 함께 지도력, 협동심, 봉사정신을 기르게 됩니다.

Sunday Programs
일요일 오전, 오후에는 종교활동, 클럽활동, 청소, 휴식 등 개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일요일에는 일과 진행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가족들의 방문도 가능합니다.
6. Student Life
- 생활지도 선생님들, 사감선생님, 보건선생님, 사서선생님, PA등으로 구성된 생활지도 팀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학생들의 생활을 지도합니다.
- 건강관리를 위해 보건교사가 주야로 대기하고 있으며,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 PA들이 항상 곁에서 생활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 세탁은 생활관 지하 세탁실에서 전담직원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 개별 ID Card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민족사관고등학교 도서관의 모든 장서 및 multi-media 자료를 열람하고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 전산실, 도서실, 멀티미디어실의 컴퓨터를 자유롭게 이용하여 컴퓨터 작업 (e-mail, Web-surfing, 문서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캠프 기간
여름 / 겨울 방학 중 3주
2014년 여름 캠프 : 7월 27일 (일) - 2014년 8월 16일(토)
접수 기간
2014년 5월13일부터  선착순 모집
모집 대상 및
선정 기준
초등학교 5학년 ~ 중학교 2학년 재학 중인 학생 중 본교 기숙사 수용 사정에 맞추어 성별, 학년 별 선착순으로 선정
참가 비용
등록금과 교육비 전체 350만원
※ 교육비는 교재비, 특별활동비, 기숙사비, 보험료 등 제반 경비 모두를 포함
신청 과정
원서접수 → 입학금(50만원) 납부 → 소개서 우편제출 → 선정자 발표 → 등록
신청 방법
원서접수 :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반명함판 사진 스캔하여 첨부)        참가신청
등록금 납부 : 등록금 50만원 학생 이름으로 입금
                    등록금 입금 시점을 선착순 선발 기준으로 함.
                    입금계좌: 신한은행 140-003-636952
                    (예금주: 학교법인 민족사관학원)
자기소개서: 소정 양식 사용(온라인 접수 화면에서 다운로드 가능)
자기소개서 제출 주소: (225-823)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봉화로 800 민족사관고등학교 GLPS 담당자 앞
선정자 발표 : 입금확인과 자기소개서 우편제출 날짜를 기준으로 선착순으로 선정자 개별 통보
등록 : 선정자 발표 시 안내
         (※ 미등록시 참가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대기자 명단에서  충원함
반 편성
- 입소 후 지필고사와 면접에 의해 능력별 반 편성
- 반 구성은 초-중학교 구분하여 편성하나 학년 구분은 없음
- 영어능력 증빙서류 (영어 관련 대회 상장 또는 공인기관에서 발행한 영어능력 등급표/ 성적표 등)를 제출하면 반 편성 시 참고함.
환불규정
○ 취소/퇴소 시 환불
- 캠프입소 예정일 오후 2:00까지 : 등록금 및 교육비 전액
- 캠프입소 예정일 오후 2:00시 이후 캠프 8일차 밤 12시 까지 : “교육비-(교육비* 퇴소일까지의 수업일수/총수업일수)”로 환불함
- 캠프 8일차 밤 12시 이후 : 환불 불가

○ 불가피한 퇴소의 경우
-전염성 질환, 사고 또는 기타 질환으로 의사의 진단에 따라 퇴소하는 경우 “교육비-(교육비* 퇴소일까지의 수업일수/총수업일수)”로 환불함

○ 환불 불가
- 개인적인 사정으로 늦게 입소하는 경우의 교육 손실 기간
- 입소 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귀가하여 업무를 처리한 후 귀교하는 경우의 교육 손실 기간
- 입소 후 전염성 질환 또는 기타 질환으로 판명되어 귀가 치료를 하고 귀교하는 경우의 교육 손실 기간
기타
- 캠프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하여 민족사관고등학교가 가입한 보험의 범위내에서만 보상함
- 캠프 중 발생하는 본인 부주의와 과실로 인한 사고는 본인이 보상함
- 캠프 중 발생하는 쌍방간의 부주의와 과실로 인한 사고는 피해자-가해자 쌍방의 협의에 의해 보상함
- 2주 미만의 교육 이수자에 대하여는 교육이수증을 발급하지 않음
문의 및 안내
- GLPS 홈페이지 : www.glps.or.kr
- 전화 :070-4742-0002,내선 0002 (월-금: 9:00~5:00 , 주말·공휴일 휴무)
- 팩스 : 033-342-8660
- E-mail : glps@minjok.hs.kr (캠프접수기간에는 문의전화가 많아 통화가 안 될 수도 있사오니, 되도록 이면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