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8일 월요일

겨울방학, 세계여행 작가와 떠나는 클래식 유럽 역사·문화 여행

기사 이미지


“학생은 여행을 통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습니다. 유럽 문화와 역사를 직접 보고 느끼면 ‘글로벌 인재가 되겠다’며 공부하곤 하죠.”

조선에듀케이션과 세계여행 스토리텔러 김재열작가가 이번 교육여행을 기획하게 된 이유다. 김 씨는 해외여행 가이드 경력이 15년째인 전문가이며 한국에서 세계사 강의도 진행하시는 여행자 겸 교육자로써 8년 전부터 청소년에게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여행을 기획, 소개하고 있다. 그는 “미래 비전, 삶의 목표를 찾으려는 청소년에게 여행을 떠나라”고 추천했다.

여행은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역사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며 미래 설계를 하는 데에 있어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번 클래식 유럽 역사·문화기행은 청소년에게 특화된 여행으로서 사전 교육을 실시한다. 이름하여 김재열작가의 ‘왑스’ (WAVS·Web, Audio, Video, Story) 교육이다. △구글 어스 지도(web)를 이용해 여행지의 위치를 파악하고 △음악(audio)이나 △영화·사진 등 영상 자료(video)를 이용해 이해를 돕고 △김재열 스토리텔러가 들려주는 여행지만의 특별한 이야기(story)를 전하는 식이다. 재미와 정보 두 가지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이번 교육여행의 특별함이다.

교육여행의 또 다른 특징은 포트폴리오다. 비행기 티켓, 안내 책자, 엽서 등을 모으며 여행을 더욱 진지하게 느낄 수 있다. 여행지에서 엽서를 구매하고, 당시 느꼈던 감상을 적으면 이는 타임캡슐 역할을 하게 되어 여행이 끝나도 기억에 남는다. 이번 여행에선 학생들끼리 자신이 느낀 점을 서로 나누는 기회도 가진다.

뜨거운 관심 속에 조기 마감된 클래식 유럽 1기 교육여행에 이어 1월 11일부터 12일간 1기와 동일한 일정(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으로 진행되는 클래식 유럽 2기 교육여행은 초·중·고생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학부모 동반 신청도 가능하다.


유럽 역사·문화기행’ 사전설명회
조선에듀케이션은 영국·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4개국의 유적지와 명소들을 역사 해설가와 함께 돌아보는 ‘유럽 역사, 문화 교육여행’을 2015년 1월 11일부터 10박 12일간 진행한다. 초·중·고생 및 학부모 동반 신청도 가능하다. 교육 여행을 앞두고 무료 사전 설명회 및 특강을 개최한다.

○일시 : 12월 3일(수) 오전 10시(정규 강좌 사전 설명회), 오후 12시 30분(교육여행 사전 설명회)
○대상 : 초·중·고교생(학부모 동반 신청 가능)
○장소 : 맛있는공부 스터디센터(강남구 대치동 소재)
○신청 및 문의 : (02)361-7109   edu.chosun.com/camp
기사 이미지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