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29일 목요일

교 사 관 찰 추 천 서 (수학영재)

 
 
성 명
 
학 교 명
초등학교
현재학년
 
성 별
 
지 원 분 야
수 학 영 재
기초과정(5학년)
심화과정(6학년)
 
 
지원자 기재사항
※ 교사관찰 추천서는 대구지역 초등학생 지원자만 작성하는 것임.
※ 지원분야에 “O” 표기하세요.
 
성 명
 
휴 대 전 화
 
소속기관
학교명
초등학교
학생과의 교류기간
년 개월
학교전화
 
추천인 (교사) 기재사항
평가 문항 영역
최 우 수
상위 5%
매우우수
상위 10%
우 수
상위 30%
보 통
상위 50%
보통이하
50% 이하
영재
행동
특성
1. 높은 수준의 어휘를 사용하고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줄 안다.
2. 상황에 대하여 정확하고 비판적으로
판단할 줄 안다.
3. 새로운 사물 혹은 상황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많은 질문을 한다.
4. 성공과 실패의 여부에 상관없이 자기 주도적
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그 결과에 책임을 진다.
리더십
특성
1. 내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분명하고
조리 있게 말할 수 있다.
2. 의사 결정하는데 있어 주도적 역할을
한다.
3. 내 생각과 달라도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선택을 존중한다.
4. 알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한다.
창의적인 성
1.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그것을 알 때까지
파고든다.
2. 더 나은 생각이나 아이디어라고 생각되
받아들인다.
3. ‘만약~라면 어떻게 될까?’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4. 남들이 당연하게 보는 것도 그냥 지나
치지 않고 의문을 갖는다.
수학
적성
1. 잘 모르는 수학 문제가 있으면 반드시
알아내려고 노력하는 끈기가 있다.
2. 수학에 관련된 질문에 답을 잘하고 엉뚱
하거나 기발한 질문도 잘 한다.
3. 주변 환경에서 수치와 양적 측면에 민감
하고 관심이 많다.
4. 과제 해결의 결정적 단서를 순간적으로
떠올린다.
5. 수학 문제 풀이 방법이 또래 친구들의
방법보다는 독특하고 색다르다.
6. 전제로부터 조리 있게 결론을 도출해 낸다.
7. 알고 있는 수학적 원리나 내용을 다른
교과나 일상생활에 잘 적용시킨다.
8. 문제 해결에 필요한 새로운 방법이나
다양한 풀이 전략을 적절히 사용한다.
체크리스트
■ 기술형
지원
분야
수학(기초, 심화)
학교
초등학교
학년
 
학생
이름
 
 
지원자의 수학영재 분야에서의 우수성이 드러나는 학습 능력 및 개인적 특성 등에 관한여 구체적 일화나 사례를 들어 기술하여 주십시오.
 
본인은 추천서를 작성하면서 사실에 입각한 내용만을 공정하게 기재하였으며, 본 추천서의 내용을 지원자와 제3자에게 어떠한 경우에도 공개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작 성 자 : 교사 성명 ( 인 )
 
확 인 자 : 학 교 장 (직인)
 
or 영재업무담당 부장교사 ( 인 )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