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완료 have pp 를 조심하라. 시제 tense, 동사 부분에 밑줄 underline 이 쳐져 있는 경우에는 그 오류를 찾기가 힘듭니다. 현재완료 시제는 다음의 두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오류 입니다. 1) 시간에 대한 아무 제약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즉, 시간을 제한하는 부사구 time adverb : yesterday, ago, tomorrow, when, after before 가 없는 문장 입니다. 2) Since (for, during 의 경우도 부분적으로 가능) 가 존재하는 경우 입니다. 위의 두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 SAT 시험에서 현재완료 시제가 올바르게 사용된 경우는 없습니다.
그러면 왜 학생들은 현재완료나 과거완료 또는 유사 완료구문 to have pp or having pp 을 올바른 시제로 생각하는가? 그것은 어렵고 복잡한 문장과 시제에 대한 잘못된 환상 때문입니다. 길고 복잡한 문장을 구사하는 것을 영어를 잘 하는 것으로 생각하거나 복잡한 시제가 좋은 표현이라고 하는 잘못된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시험이니까.
이러한 영어표현에 관한 환상과 오류를 수정하고 문장의 기본구조에 충실한 문장을 고르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접속사의 올바른 사용과 (FANBOYS 에 대한 이해), 세미콜론 [;] 과 콜론 [:] 의 용법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분사구문 (Participle Phrase, ~ing, pp 와 기타 modifier 의 사용) 의 형식을 이해하고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관계대명사 (Relative Pronoun: which, who, that, what) 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관계부사에 대한 잘못된 이해는 관계대명사의 올바른 사용과 이해에 방해가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가 단문을 연결하여 보다 길고 복잡한 문장을 만드는 일반적이고 올바른 방법입니다.
이상의 기본문장 구성 그리고 문장연결과 관련된 문제가 Error ID 문제의 70% 를 차지합니다. 나머지 틀린 부분 찾기의 기타 부분은 표현상의 오류를 찾는 문제들로 구성됩니다. 전치사 문제와 단어 선택 문제 diction 그리고 문장 유형과 관련된 문제들 입니다. 전치사 문제는 숙어 idiomatic expression 를 암기해서 외우는 부분이 절반이고 나머지 절반은 문맥 context 에서 올바른 전치사를 선택하는 문제 입니다. 특정한 단어 뒤에 특정한 전치사가 고정되어 있다고 암기하는 것은 오답을 고르는 실수로 이어지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arrive 라는 동사 다음에는 to 와 in 두 가지 전치사가 도착하는 장소의 형태와 크기에 따라 다르게 적용 됩니다.
결론적으로, 틀린 부분은 (1) 기본 문장 구조 (2) 올바른 문장의 연결 (3) 문장의 정해진 형식과 패턴 (4) 전치사를 포함한 표현양식으로 구성됩니다. 특별하고 독특한 표현 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문장이 우선 한다는 생각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본 문장구조는 글을 통한 의사소통의 핵심으로 SAT Essay 작성 시에도 반드시 적용해야 합니다.
헤럴드경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