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7일 금요일

입추, 환절기에 대비해 호흡기 면역력을 키우자!

입추, 환절기 대비 호흡기 면역력을 키우자!

1.png   
가을의 시작이라는 입추지만 여전히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더운 낮기온과는 달리 밤에는 점점 시원하고 차가운 공기가 분다. 일교차가 점점 높아지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런데 아직 덥다고 여름처럼 생활했다간 가을, 겨울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할 수 있다.
호흡기 면역력을 키우려면?

2.png

아이들은 여름내 땡볕에서 더운 줄 모르고 뛰어놀기도 하고, 땀으로 수분과 진액을 손실해 이맘때쯤이면 체력과 면역력이 바닥을 드러낸다. 이 상태로 호흡기 자극 요인이 많은 가을, 겨울을 맞이하면 감기, 폐렴, 중이염, 축농증, 비염 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그렇다면 면역력을 길러 호흡기 질환 없이 건강한 환절기를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얇은 겉옷을 준비하자

4.png

입추를 기점으로 밤 기온이 차가워지기 때문에 슬슬 얇은 겉옷을 장롱에서 꺼내 외출시 챙기는 것이 좋다.

또, 호흡기는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외출 후 손발 씻기와 양치는 필수다.
미지근한 물로 호흡기를 촉촉하게

5.png

호흡기는 건조하면 예민해지고 약해진다. 미지근한 물을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만으로도 호흡기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다.

자두, 수박, 참외 등 이 시기 수확하는 과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므로 꼭 챙겨주자.
야식은 숙면을 방해해

6.png

밤에 음식을 먹고 자면 자는 내내 소화기관이 움직이기 때문이 깊이 잘 수 없고 소화기도 약해진다. 자기 전 최소 2시간부터는 공복을 유지해야 숙면 할 수 있고, 숙면은 면역력 증진의 기본이다.

해가 짧아지는 것을 감안해 수면 시간도 서서히 늘리면 좋다.

프로필사진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