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12일 수요일

GED 미국 검정고시

GED는 미국 검정고시이다. 사정상 중고교과정을 끝내지 못한 학생들은 GED시험을 보고 미국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 미국 학생중 7명중 1명은 GED과정을 통해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때문에 GED을 미국에서는 보편화된 시험이다. 
시험은 5가지 과정으로 나누어진다.
시험1: Language Arts의 첫번째 파트 시험은 문법이다. 주로 Structure, Organization, Usage, 그리고 Mechanics를 평가하는 시험이다.
시험1-2: Laguage Arts의 두번째 파트 시험은 에세이다. 한가지 Topic이 주어지고 45분동안 에세이를 완성하면 된다.
시험2: Social Studies, 즉 미국역사, 세계사, 경제학, 정치, 지리들을 묻는 시험이다. 70분이 주어지고 약 50문제를 풀게된다.
시험3: Science, 즉 과학시험이다. Earth Science, Life Science, Physical Science등 기초 과학문제들이 나온다. 80분동안 50문제를 풀도록 되어있다.
시험4: Reading, 즉 문학이다. 다섯개의 Fiction, 그리고 두개의 Non-fiction 지문을 갖고 약 65분동안 40문제를 풀도록 제작되어 있다. 조금 어려운 문제들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쉽게 풀수 있고 시간도 충분하다.
시험5: Math, 즉 수학시험이다. 90분동안 50문제를 풀도록 되어있는데 난위도가 쉬워서 어렵지않게 끝낼 수 있다.
GED 시험을 통과하면 미국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 하지만 GED 시험만 가지고 입학할 수 있는 대학은 CC(Community College)나 하위권 주립대에 불과하다. 미국의 좋은 사립대학이나 주립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GED와 함께 ACT, SAT, TOEFL과 같은 시험을 준비해야 하며 각 학교에서 요구하는 AP나 SAT II 시험을 치러야할 수도 있다. GED는 단순히 미국 고교과정을 끝냈다는 졸업의 의미만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GED TEST CENTER in Korea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