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범위
- ■ 출제범위
- 해당 학년 1학기 전 범위 ~ 2학기 10월말 범위 (※ 이전 학년까지의 모든 범위 포함)
-
학 년 시 험 범 위[2018년(제 38회)] 초등 3 [2015 개정 교육과정]
[3-1] 전 범위
[3-2] 3.원 까지초등 4 [2015 개정 교육과정]
[4-1] 전 범위
[4-2] 3.소수의 덧셈과 뺄셈까지초등 5 [5-1] 전 범위
[5-2] 3.분수의 나눗셈까지초등 6 [6-1] 전 범위
[6-2] 3.원기둥, 원뿔, 구까지중등 1 [2015 개정 교육과정]
V.평면도형과 입체도형 1.평면도형의 성질 01.다각형까지중등 2 VII. 도형의 성질 1.이등변삼각형까지 중등 3 VII. 삼각비 1.삼각비까지 고등 1 [2015 개정 교육과정]
[수학] V.함수 1.함수까지고등 2 [수학 I], [수학 Ⅱ] 전 범위
[미적분 I] IV.적분법 1.부정적분까지 - ■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 [초등 3~4학년, 중등 1학년, 고등 1학년]
- ■ 2009 개정 교육과정 적용 [초등 5~6학년, 중등 2~3학년, 고등 2~3학년]
출제문항수 : 전 학년 30문항(단답형 주관식)
출제방침
- 한국수학인증시험(KMC) 평가항목은 계산능력, 이해능력, 적용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산능력: 깊은 사고력보다는 이미 기억하고있는 여러 가지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이해능력: 문제에서 언급한 사실들을 수학적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특히 응용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 적용능력: 근본적으로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해능력보다 차원이 더 높은 수학적 능력으로서 수학적 사실들을 실제 생활이나 문제 상황에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 문제해결능력: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답을 도출 할 뿐 아니라 그 결과의 적합성, 유용성등까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
AMC 8/10/12 미국수학경시대회
SCAT SSAT PSAT GED SATmath ACT
SCAT SSAT PSAT GED SATmath ACT
국제학교영어원서
강의 수학과학올림피아드
수학과학경시대회 성대
KMC
교육청영재원 교대영재원 경대영재원 준비반 모집
교육청영재원 교대영재원 경대영재원 준비반 모집
상담
환영합니다
053-765-8233 011-549-5206
053-765-8233 011-549-520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