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2016년 전기 제33회 한국수학인증시험(KMC)시험범위

시험범위

  • ■ 출제범위
    ※ 전 학년 : 이전 학년 전 과정 ~ 해당 학년 5월 초 범위

  • 학 년 시 험 범 위[2016년(제 33회)]
    초등 3 3-1 단계
    1. 덧셈과 뺄셈 ~ 3. 나눗셈 까지
    초등 4 4-1 단계
    1. 큰 수 ~ 3. 각도와 삼각형 까지
    초등 5 5-1 단계
    1. 약수와 배수 ~ 3. 약분과 통분 까지
    초등 6 6-1 단계
    1. 각기둥과 각뿔 ~ 3. 소수의 나눗셈 까지
    중등 1 Ⅰ. 소인수분해 ~ Ⅲ. 문자와 식(1. 문자의 사용) 까지
    중등 2 Ⅰ. 유리수와 순환소수 ~ Ⅲ. 연립일차방정식(2.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 까지
    중등 3 Ⅰ. 실수 ~ Ⅲ. 이차방정식(1. 이차방정식의 풀이) 까지
    고등 1 [수학 Ⅰ]
    Ⅰ. 다항식 ~ Ⅱ. 방정식과 부등식 까지
    고등 2 [수학 Ⅰ], [수학 Ⅱ] 전 범위
    [미적분Ⅰ] Ⅱ. 함수의 극한과 연속 까지
    고등 3(문과) [수학 Ⅰ], [수학 Ⅱ] 전 범위
    [미적분 Ⅰ] Ⅲ. 다항함수의 미분법, [확률과 통계] Ⅱ. 확률 까지
    고등 3(이과) [수학 Ⅰ], [수학 Ⅱ], [미적분 Ⅰ], [미적분 Ⅱ] 전 범위
    [확률과 통계] Ⅱ. 확률, [기하와 벡터] Ⅱ. 평면벡터 까지

출제문항수 : 학년별 30문항(단답형 주관식)

출제방침

  • 한국수학인증시험(KMC) 평가항목은 계산능력, 이해능력, 적용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산능력: 깊은 사고력보다는 이미 기억하고있는 여러 가지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이해능력: 문제에서 언급한 사실들을 수학적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특히 응용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 적용능력: 근본적으로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해능력보다 차원이 더 높은 수학적 능력으로서 수학적 사실들을 실제 생활이나 문제 상황에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 문제해결능력: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답을 도출 할 뿐 아니라 그 결과의 적합성, 유용성등까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 

AMC 8/10/12 미국수학경시대회 
SCAT SSAT PSAT GED SATmath ACT 

    국제학교영어원서 강의 수학과학올림피아드
    
   수학과학경시대회 성대 KMC
 

   교육청영재원 교대영재원 경대영재원 준비반 모집
  
  
  상담 환영합니다 
  
053-765-8233   011-549-520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