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11일 월요일

한국수학인증시험(KMC) 시험범위

 


  • ■ 출제범위
    ※ 이전 학년까지의 모든 범위 포함

    전 학년 : 이전 학년 전 과정 ~ 해당 학년 10월 말 범위
  • 학 년 시 험 범 위
    초등 3 3-1 전 범위 (2009 개정 교육과정)
    [3-2] 3단원 원까지
    초등 4 4-1 전 범위 (2009 개정 교육과정)
    [4-2] 3단원 다각형까지
    초등 5 5-1 전 범위
    [5-2] 4단원 소수의 곱셈까지
    초등 6 6-1 전 범위
    [6-2] 4단원 원기둥의 겉넓이와 부피까지
    중등 1 중 1학년 (2009 개정 교육과정)
    소인수분해, 정수와 유리수, 문자와 식, 일차방정식, 함수와 그래프, 통계, 도형
    의 기초, 작도와 합동 단원의 삼각형의 작도까지
    중등 2 중 2학년 (2009 개정 교육과정)
    유리수와 순환소수, 식의 계산, 연립일차방정식, 부등식, 일차함수, 확률,
    도형의 성질 단원의 이등변삼각형까지
    중등 3 중 3학년
    실수와 그 연산, 식의 계산, 이차방정식, 이차함수, 통계, 피타고라스의 정리
    삼각비 단원의 삼각비까지
    고등 1 고등학교 1학년 수학 (2009 개정 교육과정)
    수학 Ⅰ - 다학식, 방정식과 부등식, 도형의 방정식
    수학 Ⅱ - 집합과 명제, 함수까지
    고등 2 수학 I
    행렬과 그래프,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수열 단원의 등차수열과 등비수열까지
  • ■ 2007년 개정교육과정 적용 [초등 5, 6학년, 중등 3학년, 고등 2학년]
  • ■ 2009년 개정교육과정 적용 [초등 1~4학년, 중등 1, 2학년, 고등 1학년]




출제문항수 : 학년별 30문항(단답형 주관식)


출제방침


  • 한국수학인증시험(KMC) 평가항목은 계산능력, 이해능력, 적용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산능력: 깊은 사고력보다는 이미 기억하고있는 여러 가지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이해능력: 문제에서 언급한 사실들을 수학적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특히 응용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 적용능력: 근본적으로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해능력보다 차원이 더 높은 수학적 능력으로서 수학적 사실들을 실제 생활이나 문제 상황에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 문제해결능력: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답을 도출 할 뿐 아니라 그 결과의 적합성, 유용성등까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

AMC 8/10/12
SCAT SSAT PSAT SATmath ACT
국제학교영어원서 강의 수학과학올림피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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