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4일 화요일

국어영역 고득점 비법

2016·2017학년도 수능에 대비한 국어 학습방향은.

“예비 고2가 보는 2016년도 수능까지는 A형과 B형이 구분된다. 이과 학생들은 A형을, 문과 학생들은 B형을 주로 선택하는데 2017년도 수능부터는 A·B형이 통합된다. 따라서 예비 고2는 문·이과 별도의 준비가 필요하다. 출제 범위가 넓은 B형을 기준으로 대비하는 것이 좋다. A·B형이 통합되는 2017년 수능 역시 B형이 기본 방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예비 고1도 출제 범위와 유형을 B형으로 준비하면 된다.”

-스타강사가 전하는 국어영역 고득점 비법이 있다면.

“가장 좋은 교재는 수능 기출문제다. 그 다음은 평가원과 교육청의 모의고사 문제. 평가원(www.kice.re.kr)과 서울시교육청(www.sen.go.kr) 사이트에서 문제를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시중에서 파는 문제집보다 훨씬 좋다. 국어는 수학과 달리 학년별 진도가 정해져 있지 않고 선행학습의 개념도 없다. 실력에 맞게 난이도를 조절해 공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비 고1·2가 방학 동안 점검해야 할 부분은.

“예비 고1은 문학작품 정리가 필요하다. 특히 현대시와 시조를 많이 봐야 한다. 현대시와 고전 운문은 학생들이 수능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부분이다. 고등 국어에 자신감을 갖기 위해 많은 작품을 접할 필요가 있다. 예비 고2는 본격적인 수능 준비에 들어가야 한다. 1학년 모의고사 성적이 1등급인 학생들은 난이도를 높여서 2·3학년 모의고사와 수능기출문제를 분석하는 것이 좋다.”
 중앙일보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