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14일 월요일

2015년 후기 제32회 한국수학인증시험(KMC)시험범위

  • ■ 출제범위
    ※ 이전 학년까지의 모든 범위 포함

  • 학 년 시 험 범 위
    초등 3 3-1 전 범위
    [3-2] 3단원 원까지
    초등 4 4-1 전 범위
    [4-2] 3단원 다각형까지
    초등 5 5-1 전 범위
    [5-2] 3단원 분수의 나눗셈까지
    초등 6 6-1 전 범위
    [6-2] 3단원 원기둥, 원뿔, 구까지
    중등 1 소인수분해, 정수와 유리수, 문자와 식, 일차방정식, 함수와 그래프, 통계,
    도형의 기초, 작도와 합동 단원의 삼각형의 작도까지
    중등 2 유리수와 순환소수, 식의 계산, 연립일차방정식, 부등식, 일차함수,
    확률, 도형의 성질 단원의 이등변삼각형까지
    중등 3 실수, 다항식과 인수분해, 이차방정식, 이차함수, 대푯값과 산포도,
    피타고라스 정리, 삼각비 단원의 삼각비까지
    고등 1 수학 I - 전 범위
    수학 Ⅱ - 집합과 명제, 함수까지
    고등 2 수학 I, Ⅱ - 전 범위
    미적분 I - 수열의 극한, 함수의 극한과 연속, 다항함수의 미분법까지
  • ■ 2007년 개정교육과정 적용 [고등 3학년]
  • ■ 2009년 개정교육과정 적용 [초등 1~6학년, 중등 1~3학년, 고등 1~2학년]

출제문항수 : 학년별 30문항(단답형 주관식)

출제방침


  • 한국수학인증시험(KMC) 평가항목은 계산능력, 이해능력, 적용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각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산능력: 깊은 사고력보다는 이미 기억하고있는 여러 가지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이해능력: 문제에서 언급한 사실들을 수학적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특히 응용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 적용능력: 근본적으로는 이해 능력을 바탕으로 하지만, 이해능력보다 차원이 더 높은 수학적 능력으로서 수학적 사실들을 실제 생활이나 문제 상황에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
  • 문제해결능력: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답을 도출 할 뿐 아니라 그 결과의 적합성, 유용성등까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
AMC 8/10/12 미국수학경시대회
 
SCAT SSAT PSAT SATmath ACT
 
국제학교영어원서 강의 수학과학올림피아드  
 
수학과학경시대회 성대 KMC 

 교육청영재원 교대영재원 경대영재원 준비반 모집
  상담 환영합니다
 
053-765-8233   011-549-520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