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9일 화요일

KAIST의 고품격 온라인 강의 무료로 듣는다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 'KOOC' 5개 강좌 내달 시작
연합뉴스
KAIST 온라인 공개강좌 'KOOC' 홈페이지

(대전=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들의 수준 높은 고품격 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가 5월부터 운영된다.

KAIST는 19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공개강좌 프로그램 'KOOC'(KAIST Open Online Course)'을 오픈하고 5월 2일부터 6주간 온라인 강의를 한다고 밝혔다.

KOOC은 경영분야(1강좌), 공학분야 (3강좌), 논문 작성법 등 5개 강좌로 구성된다. 학습 주제별로 15분 내외의 강의모듈을 제공해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고 질의응답·토론·과제 등을 통해 교수와 학습자 간 상호작용도 가능하다.

경영분야에서는 김세헌 산업 및 시스템공학 교수가 'OR/경영과학 개론' 강의로 경영이나 공학 분야에 필요한 의사결정을 합리적으로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울 수 있게 돕는다.

공학분야에서는 화학공학 개론(김종득 생명화학공학과 교수), 인공지능 및 기계학습 개론(문일철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교수), '빛, 생명, 그리고 색채' 강좌(석현정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박용근 물리학과 교수·최철희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가 마련된다.

또 박용근 물리학과 교수는 오프라인 강의에서 KAIST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학술논문 작성법'을 강의한다.

KOOC을 이용하려면 누리집(http://kooc.kaist.ac.kr)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28일까지 수강신청하면 된다. 누리집에는 강의 관련 커리큘럼과 간단한 교수 소개 자료도 제공된다.

이 강좌를 총괄하는 권길헌 KAIST 교육원장은 "KOOC은 KAIST의 수준 높은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열린 지식기부 채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