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8일 월요일

2014 겨울 제19회 민족사관고 토론 캠프(KDPS) 안내

1. 목 적
토론은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여러 갈등과 문제들을 합리적이고 해결하려는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이는 또한 고도의 훈련을 통해 도달해야 하는 민주주의적 의사소통 방식이기도 합니다. 민족사관고 토론 캠프는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제대로, 잘 전달할 수 있는 대화 능력을 길러주고자 합니다. 캠프는 교육과 실습을 통해 토론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익혀 줌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다른 사람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지도자적 역량을 배양하도록 하려 합니다. 또한 캠프는 민족사관고등학교의 우수한 교육적 여건과 내용을 함께 나누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 캠프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합리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민주 시민의 자질을 갖출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 일 시 : 2014년 1월 5일(일) ~ 1월 11(토) (6박 7일)

3. 장 소 : 본교

4. 인 원 : 단체 생활을 잘 할 수 있는 초등 6년 ~ 중 2 계 96명

5. 지원 자격 : 초등6 ~ 중2 학년 학생.
(※ 지원자가 정원보다 많은 경우, 소정의 절차에 따라 추첨 선발함)

6. 지원 일정 : 2013년 10월 28일(월) 오전 9시 ~ 12월 6일(금) 오후 5시

7. 지원 방법 : 인터넷 (“kdps.minjok.hs.kr/프로그램 신청”에서 신청)

8. 제출 서류 :
1) 캠프 지원서 (인터넷 양식)
2) 자필 소개서 (본교 양식) - 학생이 반드시 손으로 써서 제출할 것
(※ 컴퓨터 출력물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우편서류 보낼 곳 :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봉화로 800 민족사관고 토론캠프담당자 앞 - 우편서류는 12월 6일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합니다.

9. 발표 : 2013년 12월 11일(수) 17:00 본교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조회하여 확인

10. 등록 : 2013년 12월 11일(수) ~ 12월 13일(금)

11. 연수비 : 90 만원 (교육 및 숙박비)

12. 취소신청: 취소사유와 인적사항(학생명, 소속학교, 주민번호)을 적어 e-mail로 신청
kdps@minjok.hs.kr

13. 환불 : 입금 후 개인 사정으로 참가를 취소할 경우, 다음 기준에 따라 환불.
환불은 신청 시 지정한 계좌로 캠프 종료 후 입금.
- 2014년 1월 5일(일) 오후 2:00까지 : 참가비 전액
- 2014년 1월 5일(일) 오후 2:00이후 : 연수비 - (연수비 * 퇴소일까지의 수업일수/총수업일수)
- 2014년 1월 8일(수) 이후 : 환불 불가
- 환불은 1월 24일(금) 까지 완료될 예정입니다.

14. 입 · 퇴소 방법 : 개별입소 또는 원주에서 학교까지 입소일 버스운행 (신청일정 추후공지)

15. 현금 영수증 발급 : 캠프기간 중 인터넷으로 신청

16. 문의: 토론교육연구소 홈페이지(kdps.minjok.hs.kr) Q&A 게시판
033-343-1115 (내선 5264)

▣ 캠프 일정표 (일정표는 진행 여건 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파일 참조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