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6일 토요일

창의서술·논술형 수학수찬이가 가진 딱지 개수는?

수찬, 혜성, 명호 세 사람이 게임을 했습니다. 게임에서 진 사람은 이긴 사람이 갖고 있는 수만큼 딱지를 주기로 했습니다. 다음 게임 결과를 보고 물음에 답하세요.


 [휴브레인 창의서술·논술형 수학] 수찬이가 가진 딱지 개수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 수찬이가 가지고 있는 딱지는 몇 장인지 설명해보세요.

4학년 문제 1학기 2단원
최근에 살이 많이 찐 건영이는 병원에 가서 비만도를 측정해보니 비만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피자,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는 건강에도 좋지 않고 비만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니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셨습니다. 병원에서 집으로 돌아온 건영이는 인터넷으로 다음 정보를 찾았습니다.


 [휴브레인 창의서술·논술형 수학] 수찬이가 가진 딱지 개수는?
건영이는 비만에서 탈출하기 위해서 이제부터 패스트푸드를 먹지 않고 열심히 운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건영이는 친구들을 만났는데 피자가 너무 먹고 싶은 마음에 피자 세 조각을 먹고 말았습니다. 다음 물음에 답하세요.

(1) 건영이는 피자 세 조각을 먹은 후 열량을 소모하기 위해 줄넘기를 1시간 30분 동안 하고 1시간 동안 걷기 운동을 했습니다. 건영이가 먹은 피자의 열량을 소모하기에 충분한 운동이 되었을지 생각해보고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를 써보세요. (단, 줄넘기를 30분 동안 하면 220㎉가 소모되고 걷기를 30분 동안 하면 126㎉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휴브레인 창의서술·논술형 수학] 수찬이가 가진 딱지 개수는?
 소년조선일보

댓글 없음: